2015년 새해가 시작됐다.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신년 계획을 세운다. 올해는 꼭 지키고 말겠다고 굳게 다짐해 보지만 작심삼일에 그치고 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일 년 동안 꾸준히 실천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.

이럴 때 곁에 있는 친구나 트레이너처럼 지속적인 도움을 받고 싶다면 다음 스마트 앱들의 도움을 받아보자.

■캐치잇 잉글리시(무료/ 평점: 4.6)

캐치잇 잉글리시

캐치잇 잉글리시

새해 계획 중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것 중 하나가 영어 공부다. 해가 바뀔 때마다 영어 공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지만, 당장 어떻게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지고 시작하면 공부하는 것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.

‘캐치잇 잉글리시’ 앱을 사용해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해보자. 친구와 서로 문제를 내고 답을 맞히며 영어문장 카드를 수집하는 게임 타입의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지루함은 덜고 자연스레 반복 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. 특히 콘텐츠가 실용 회화 위주로 구성돼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영어 외화를 공부할 수 있다.

■눔 코치(무료/ 평점: 4.3)

눔 코치

눔 코치

영원한 과제인 다이어트, 올해는 꼭 성공하리라 다짐을 해보지만 넘치는 식욕과 맛있는 음식의 유혹으로 인해 포기하기 쉽다.

‘눔 코치’ 앱은 매일 아침 맞춤화된 건강관리 미션 및 팁을 제공해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 또 기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목표 체중과 운동으로 소모한 칼로리에 따라 일일 칼로리 예산을 정해줘 좀 더 명확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.

■7분간 운동이(유료/ 평점: 4.3)

7분간 운동이

7분간 운동이

몸짱 되기 계획을 세웠는데 따로 시간을 내어 헬스장 및 기타 운동 강습을 등록하기가 쉽지 않다면 ‘7분간 운동이’ 앱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. 앱을 실행하면 7분 카운트가 시작되며 화면에 표시되는 동작을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. 30초짜리 동작 12개와 동작 간 10초의 휴식을 포함해도 약 7분이면 충분하다.

■ 금연 도우미 (무료/ 평점: 4.1)

금연도우미

금연도우미

시중에 금연을 도와주는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연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지다. 이 의지가 약해지지 않게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다. ‘금연 도우미’ 앱은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의 음성을 녹음해 설정한 시간마다 격려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금연 의지를 북돋아 준다. 또 금연 시작일, 경과 시간, 그동안 절약된 금액 등도 확인할 수 있다.

■옵티 (무료/ 평점: 4.5)

옵티

옵티

야심 찬 새해 계획을 세웠지만 굳은 다짐도 잠시, 얼마 안 가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. ‘옵티’ 앱을 사용하면 친구들과 함께 새해 목표를 세우고 그 과정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 응원할 수 있다.

또한 목표별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 매일 목표를 잊지 않도록 도와준다. 체계적으로 목표를 달성해 나갈 때마다 동그라미, 별, 클로버 등 다양한 도형에 색이 칠해지고, 실천 상황에 대해 캘린더 형식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.